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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코딩의 개발

#6화 [JAVA] 추상메서드를 이용한 게임 구현 본문

JAVA/JAVA 프로젝트

#6화 [JAVA] 추상메서드를 이용한 게임 구현

seung_ho_choi.s 2022. 9. 23. 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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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추상메서드를 이용하여 메서드를 구현하고 금, 은, 동의 레벨과 이름을 만들며  레벨을업그레이드를 시켜라!!

1. 금 은 동의 레벨에 이름을 각각 부여하기 위해 생성자 오버로딩을 선언한다. 

2. run(), situation(), strength() 는 틀만 정해주고 추상메서드로 보내버린다. 

3. 나머지 메서드는 직접 구현해준다. 

4. 템플릿 메서드(final)를 이용해 흐름을 짜준다.

5. jump() 메서드는 show(in count) - count를 불러와 jump()를 반복시킨다. 

 

1. 뒤에 나올거지만 Player클래스가 있는데 p1이라는 인스턴스를 만든다.

2. p1.을 통해 jumpEX()로 넘어가 그 인자에다가 1을 부여한다. 

3. Siliver 클래스인 s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이름은 김승호라고 한다.

4. upgradeLevel()에다가 s인스턴스를 대입한다.

5. 아래는 위와 동일하다. 

 

1. PlayerLevel 클래스인 객체타입을 가진 level과 String name을 선언한다.

2. Player가 생성될때 Bronze의 이름을 부여하고 showMessage()를 통해 Bronze의 레벨을 출력시킨다.

3. 아까전 jumpEx(1)로 온 친구를 show(count)로 보내 출력시킨다.

4. upgradLevel(s) - 넘어온 Silver 클래스에서 인스턴스화 된 s를 대입시키고 Siliver의 레벨을 출력시킨다.

1. 동 은 금 클래스이다.

2. 모두 동일하게 super()를 이용해서 그들의 이름을 위로 올려준다.

3. 나머지 메서드는 직접 구현해준다. 

 

 

코딩 결과이다! 

 

 

느낀점: 영상시청에서 본 코딩이라서 따라한건데 영상에서는 이름부여하는 코딩이 없었다. 즉 내가 다시 뜯어고친 코딩인데 뭔가 좀 어정쩡하다. 왜냐하면 금 은 동의 따른 이름을 부여해서 만들고 싶었으나. 업그레이드 함수 때문에 뭔가 따로 노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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